아침뉴스 보고 가시라요
  • 카타하
  • ·
  • 조회 113회
  • ·
  • 25.08.13 08:03

8월 13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입니다.

■ 안내 📢

☆ 해당 뉴스는 제가 쓴 것이 아닌, 저작권 문제없이 가져오는 글이며, 매일 같은 제목으로 공휴일/주말을 제외해 올라옴을 알려드립니다.


■ 연예/음악/영화/방송 🎙




■ 세계/북한 🌍

■ 한미 정상회담이 오는 25일 백악관에서 열립니다. 미국이 제시할 ‘안보 청구서’에 어떻게 대응할지가 이 대통령의 주요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 15일 미·러 정상회담을 앞두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에서 사흘 만에 17km를 진격했습니다. 협상 전 점령지를 넓혀 압박하려는 전략으로 보이며, 우크라이나 내에서는 평화회담 회의론이 제기됩니다.

■ 가상화폐 테라 USD 사기 혐의로 기소된 권도형 테라 폼 랩스 설립자가 유죄를 인정하고 최대 12년형을 받기로 합의했습니다. 미국에서 복역 후 한국 송환 가능성도 있습니다.

■ 제30회 로봇 스포츠 축제 ‘로보월드컵’이 대구에서 개막했습니다. 17개국, 약 1천 명의 로봇 인재들이 모여 기술과 실력을 겨룹니다.


■ 사회/생활정보 🌐

■ 대출·고액 아르바이트를 미끼로 가짜 환자를 모집해 보험사기를 벌인 30여 명이 붙잡혔습니다. 피해액은 11억 원이 넘으며, 금융당국은 신종 보험사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오늘 새벽 0시쯤 서울 제기동 다세대주택에서 불이 나 2명이 심정지 상태로, 9명이 중상, 1명이 경상을 입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1층에서 시작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공사장 인근에서 또다시 땅 꺼짐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는 시장 입구에 길이 5m, 깊이 2m 크기로 발생해 상인들이 불안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 경제 📈




■ 정치 🇰🇷

■ 법원이 증거인멸 우려를 이유로 김건희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수사 시작 41일 만에 의혹 핵심 인물의 신병을 확보한 특검은 앞으로 수사 속도를 더욱 높일 전망입니다.

■ 전직 대통령 부인이 구속된 것은 물론, 대통령 부부가 동시에 구속된 것은 헌정 사상 처음입니다.

■ 김건희 씨가 구속된 같은 날, 일가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 씨가 귀국 직후 특검에 체포됐습니다. 특검은 ‘집사 게이트’를 비롯한 남은 의혹 수사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 김건희 씨는 과거 여러 차례 검찰 수사선에 올랐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탄핵 이후 특검 조사와 법원의 구속 결정으로 과거 검찰의 ‘봐주기 수사’ 논란이 불가피해졌습니다.

■ 조국 전 대표의 정치 복귀를 앞두고 조국혁신당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내란정당을 완전히 축출하고 진보 진영의 압승을 이루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이를 지지하면서도 내부적으로는 복잡한 기류가 감지됩니다.

■ 민주당 상임고문단은 정청래 대표에게 개혁 속도 조절을 주문했습니다. 정 대표는 이를 경청하겠다고 했지만, 사법개혁 특위 출범식에서는 ‘속전속결’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 국민의힘 전당대회 두 번째 합동연설회에서도 갈등이 이어졌습니다. 윤 전 대통령과 전한길 씨를 둘러싼 입장 차로 후보와 지지자들 간 충돌이 벌어졌습니다.

■ 이재명 대통령이 잇따른 산업재해에 강력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산재 발생 기업의 입찰 자격을 영구 박탈하고, 신고 포상금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스포츠 ⚽




■ 날씨 ☔

■ 정체전선이 북상하며 중북부에 국지성 호우가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은 내일 오전까지 시간당 50mm 안팎의 강한 비가 예상돼 침수와 범람 피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오늘의 명언 💭

"구름이나 소나기가 없이는 결코 무지개가 서지 않는다." - 존 H. 빈센트


출처 - 간추린 아침뉴스 밴드


댓글 8

그거 아셨나요? 트라이나이트로톨루엔, 줄여서 "TNT"는 강하면서도 둔감해서 군용으로 많이 쓰인 폭약으로, 현대에 많은 폭발물의 폭발력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TNT는 사람의 신진대사를 높이기도 해서 공장 사람들이 발열이나 체중감소 현상이 보이기도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와 존경합니다

존경까지야

로그인 후 댓글을 입력해 보세요

게시판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