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의모든것(나무위키)
- 독거미키보드
-
·
- 조회 71회
-
·
- 25.07.16 21:25
총기는 화약 또는 압축된 공기, 가스, 전자기력 등의 힘으로 한쪽이 밀폐된 관형 구조체 안에 삽입된 일정 구경[4] 이하(주로 20mm, 때로는 25mm 이하)의 탄자를 고속으로 가속하여, 주로 그 탄자의 운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목표물을 타격하는 (주로 직사)무기의 통칭이다.
명실상부 인류를 먹이사슬의 최정점에 자리하게 해준 도구이자 인류 과학기술 진보의 역사 그 자체인 도구이다.
2. 명칭[편집]
한국어(문화어 포함): 총(銃) / 총기(銃器)
영어: Gun, Pistol
프랑스어: Pistolet (피스톨레)
스페인어: Pistola (피스톨라)
러시아어: Пистолет (피스톨례쯔)
중국어: 枪 (챵 / Qiāng)
아랍어: (분도키아) بندقية
힌두어: बंदूक (반둑)
포르투갈어: Pistola (피스톨라)
이탈리아어: Pistola (피스톨라)
독일어: Pistole (피스톨레)
일본어: 銃 (쥬우 / じゅう) · ガン (간)
네덜란드어: Pistool (피스토올)
마인어: Senjata (센갸타)
루마니아어: Pistolă (피스톨러)
대한민국 육군에서는 화기(火器), 해군/해병대에서는 병기(兵器), 공군에서는 총기(銃器)라고 부른다.
영어로 Gun이라고 하면 총포 전반을 가리키는 말이고, 특히 군사 분야에서 Gun이라고 하면 대공포, 대포, 전차포, 야포, 함포 같은 직사하는 포를 가리키는 뉘앙스가 강하다.
가량 함포는 Naval Gun이라고 부르며 대전차포는 Anti-Tank Gun, 대공포는 Anti-Aircraft Gun이라고도 부른다. 이에 비해 우리가 아는 총은 좀 더 구체적으로 구분하여 라이플(Rifle; 소총), 피스톨(Pistol; 권총), 리볼버(Revolver; 회전식탄창 권총) 등으로 세분하여 부르는 게 보편적이다. 물론 서구에서도 총기 전반을 지칭할 때는 당연히 Gun이라고 부른다.
총은매우무서운💀💀
아주 무섭다 게시물🤯☠️
그럼 m249는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7.62×51mm NATO(.308 윈체스터) 탄약을 사용하는 M60을 도입한 미국 육군에서는 베트남 전쟁을 치르면서 혼자서 운용이 가능한 경기관총의 수요가 나날이 높아졌는데, 소화기 무기 체계 사업과 여러 실전을 통해 입증된 5.56×45mm(.223 레밍턴) 소구경고속탄을 사용하는 분대지원화기(SAW) 사업이 추진되었다.
처음에는 프랭크포드 조병창에서 내놓은 6×45mm SAW 사용에 초점이 맞추어졌다가 보급에 차질이 생긴다는 비판이 늘어나자 동일한 5.56x45mm 구경으로 변경되었으며, 1979년의 두번째 성능 심사에 제출된 콜트 사의 XM106, 포드 에어로스페이스 사의 XM248, H&K 사의 XM262 대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FN 사의 XM249가 1982년에 최종 선정되어 2년 후인 1984년에 미합중국 육군 조달이 시작되었으며, 그 이듬해부터 미국 해병대, 미국 해군, 미국 공군에도 순차적으로 도입되었다.
이게 설명
탄창은약간
기름통처럼생겼어여
아는데 그 소총종류가 아니여서
그럼무었을말하시는거에여?
라이플이 아니여서
ㅏ하
배워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당
네
그리고 m2화염방사기도요
넵!!
소총의 경우 Long gun, Rifle, AR 이라고도 지칭합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입력해 보세요